-
[다낭성난소증후군, PCOS] 만성 무배란과 고 와~~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14:07
안녕하세요. 저희 전체가 편안한 한의원을 꿈꾸는 미올한의원 울산점 대표원장 침구과 전문의 박수아입니다.생리불순은 생리와 관련된 다양한 증상을 포괄하는 단어입니다.표준은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것을 일러 생리 불순과 이이에키 하는데, 오항시은 불에는 월경 이상으로 가장 흔한 질환 중 1프지앙 아인,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비만의 관계에 대해서 다루어 보냐는 것이다.다낭성 난소 증후군(polycysticovary syndrome, 이하 PCOS)은 만성 무배란과 고안드로겐증을 특징으로 하는 가입니다.정신의 여성 중 가장 흔한 질병으로, 여성 불성의 가장 흔한 질환입니다.PCOS의 병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호르몬 분비 체계, 난소 자체의 안드로겐 합성 이상, 인슐린 저항성 등 다양한 징후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여러 증상을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이 때문에 한개의 통 1의 진단 기준이 없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PCOS가 불이라면 관련한 부인과 질환 1만 아니라 비만과 인슐린 저항성과 함께 당뇨병이 나쁘지 않고 심혈 관계 질환 위험이 높은 대사 증후군의 한 형태로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불에 타면 월경 이상이라는 사건만으로 접근하는 질환이 아니라 그에 따른 대사 이상에 주금시 여가입니다.기여성에게 있어 어떤 질환보다도 흔한 질환임을 소견하고 장기적으로 추적, 관리하여야 하는 대사질환의 한 유형으로 소견할 수 있습니다.
>
PCOS 환자의 약 절반에서 비만이 관찰되며, 발병 전 상당수의 환자에서 체중 증가가 함께 동반됨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비만 PCOS환자는 정상 체중 PCOS환자에 비해 고안드로겐증이 심하고 자연 배란과 임신 가능성이 높으며 인슐린 저항성과 이와 관련된 이상지혈증 및 내당능의 이상이 더욱 심합니다.특히 복부비만에 의한 인슐린 저항성 환자는 간, 근육, 지방세포에서는 인슐린의 작용이 저하되고 있는 반면 난소에서는 인슐린의 작용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는 난소에서 난포막 세포의 스테로이드 합성과 안드로겐 생산을 증가시켜 난포의 폐쇄와 무배란을 일으킵니다. 따라서 비만 PCOS 환자는 희발 월경이나 무배란의 정도가 표준 환자보다 심하고 불임의 빈도도 높기 때문에 배란 실패가 잦습니다.
그럼, 빼기와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의 관련성은 어떻게 됩니까?, 비만으로 PCOS에서 체중 감소는 호르몬과 월경 이상 개선하고 이는 인슐린 감수성의 회복에 따른 것이지만, 체중 감소에 의한 인슐린 감수성 지표는 7개 포. 세인트 개선되고, 인슐린 농도는 3가지 포인트.세인트 줄었다는 연구 발표가 있습니다. PCOS환자에게서 현재 체중의 5퍼.센트 정도의 감량은 혈중 인슐린 농도 감소, 성호르몬 결합글로불린의 증가, 유리 테스토르테론 및 혈중 황체 형성 호르몬의 감소에 도달하여 정상적인 생리 주기를 회복시킵니다. 물론 꾸준한 식이 요법과 스포츠를 병행하면 비록 체중 감소 수치가 적어도 생리 이상, 배란입니다.신율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으므로, 꾸준한 식사 요법과 스포츠를 병행하는 것은 어떨까요? 한약을 동반한 근본적인 한의학 치료를 통해 증상의 경감과 원인을 개선하는 것은 어떨까요?
나로 오르 한의원, 울산점에서는 매 한가지 저녁 8시 30분의 야간 진료, 여성의 침구과의 전문가의 책임 진료로 편리하게 진료 받을 수 있슴니다.
>
울산여성의원 울산여한의사 울산다낭성 난소증후군 울산 불입니다 울산 비만 울산 삼산동(샘 상동)의 한의원을 찾아 울산 남구 삼산 달동(남그・삼상달동)옥동)·신정동 신정동)무거동의동) 대峴동 대현동·북구 농소동 효뭉동)·동구 방어동 통그・팡사동)·전하동 쵸은하동)·미나미 모토동 남목동)중구 반구동 츄은그・팡그동)·태화동·울주 온산 언양(온양)·경주·밀양(포항)·밀양 등 인근 주민들은 울산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