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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WC 20일8] 퀄컴이 바라보는 커넥티드 카란?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03:33

    차의 미래에 대해 가장 많이 언급되는 말이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이 아닐까. 이 2개는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을 근본부터 바꿀 요소입니다. 이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커넥티두커임.그동안 커넥티두카는 개념만 많았던 실체가 거의 없었습니다.그러나 가장 필수 요소인 저 지연을 5G에서 해결할 수 있어 최근 연줄 크티도우에 대한 연구도 활발합니다. MWC 20하나 8에서도 이런 코넥티도우카 관련 기술을 볼 수 있습니다. 퀄컴 부스에서 만난 커넥티드 카 컨셉을 살펴보면 소견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sound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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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석에 탑승해 봤는데요. 1단 대시 보드에 모니터가 눈에 들어요.조수석까지 1개에 연결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센터 파시아도 별도로 장착되어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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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메라는 총 6개가 설치되어 있지만 좌우 사이드 미러가 없습니다. 사이드미러는 카메라가 대신하는 방식이에요. 화면의 터치를 통해서 차량 주변을 360번에 볼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사각형은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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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에는 5G와 C-V2X가 함께 장착되어 있습니다. 5G를 통해서 신속하게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에도 각각 개별 모니터가 공급되며 중앙 센터파시야를 통해 원하는 화면에 콘텐츠를 띄울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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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도 운전하는 사람들은 안전운전을 이유로 sound성 제어를 잘 활용합니다. 하지만 몇 번을 불러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거나 주전천이 시끄러우면 불러도 대답이 없습니다. 이에 대한 시연도 진행되었습니다. 차량 내에 큰 sound 음악을 틀어 초상적인 목 sound성 명령을 내렸음에도 자동차는 즉시 반응을 해당 명령을 수행했습니다. 작업 sound을 제거하고 목 sound를 잡는 기술이 상당한 수준까지 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VX2, 시연은 신호와 신호를 주고받는 것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차가 종종 빨간 신호등에서 멈추면, 센터 파시아에 알립니다. 파란불로 전환될 때까지 어느 정도의 여분인지 타이머로 알려 주는군요. 자동차나 자동차뿐만 아니라 자동차나 다양한 사물들의 직접 통신을 통해 정보가 전달되고 빠르고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기에 자율주행이 더해지면 사람보다 자율주행이 더 안전해지는 날도 오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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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팔셀로 나쁘지 않아서(스페인)=텍 플러스 에디터의 돈 대우 tech-plu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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